담양군,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신재생에너지 보급성과 부문 최우수상 수상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K-Solar League)’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솔라리그’는 독일의 ‘솔라 분데스리가(Solar Bundesliga)’를 벤치마킹해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대회로,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226개 기초지자체, 공공ˑ민간기관을 대상으로 태양...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0일 양천 꿈나무소식지를 함께 만들어 갈 '제13기 꿈나무소식지 어린이 기자단'의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달 양천구 관내 30개 초등학교 및 등마, 등촌, 월정초등학교의 4~6학년생을 대상으로 제13기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 공개모집을 진행했으며 총 29개교 75명의 어린이 기자를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위촉된 제13기 어린이 기자단은 내년까지 우리 고장 이야기와 학교소식, 독후감 등 주변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은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직접 취재해 전파하는 활동을 하게 되며, 관내 주요 시설 견학 및 프로그램 체험 등 다양한 구정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꿈나무소식지가 만들어지는 과정, 기사작성 방법 등 임기동안 이뤄질 전반적인 활동에 대한 안내가 이뤄지며, 양천구를 대표하는 어린이 기자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위촉장 수여와 기념촬영 등도 진행된다.
한편, 꿈나무소식지는 지난 2005년 창간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분기별로 발행되는 어린이용 소식지이다. 구청의 교육·문화 사업 안내 및 학교 간 정보교류 등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맞
춤형 정보들을 담고 있다.
특히, 꿈나무소식지의 ‘우리들 세상’ 코너는 어린이 기자단이 직접 취재하고 작성한 기사들로 채워지는 공간으로 기자로 참여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주변의 친구들에게도 내 고장에 대한 친근함과
자긍심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구는 설명했다.이번 제13기 꿈나무 기자들의 첫 기사는 6월 여름호(49호)부터 게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