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부천시가 전통시장의 홍보·마케팅을 위해 지역방송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10일 부천자유시장에서 CJ헬로비전, 부천전통시장상인연합회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해 손동훈 CJ헬로비전 부천김포대표, 박기순 부천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CJ헬로비전은 생활정보 프로그램 '정보매거진 사방팔방'의 '금쪽같은 내 가게' 코너를 통해 부천시 전통시장 19곳과 개별 점포를 소개하기로 했다.
방송에 소개된 점포에는 인증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전통시장의 맛집과 이색점포를 알리고 고객을 유치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만수 시장은 "그동안 부천시 전통시장은 시설현대화와 상인교육 등 경영현대화가 잘 진행돼 왔다" 며 "이제부터는 전통시장을 알리는 마케팅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협약이 지역방송과 상인, 시민이 함께 아이디어를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동훈 CJ헬로비전 부천김포방송대표는 "부천시는 자체 문화콘텐츠가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전통시장의 특성을 살려나가는 게 중요하다"며, "CJ헬로비전은 방송을 통해 전통시장 홍보와 지역발전에 공헌하겠다 "고 말했다.
박기순 부천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은 "대형마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홍보·마케팅 부분을 지역방송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돼 상인들의 고객유치 부담을 덜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