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김포시와 관내 4곳의 여성친화 의료기관이 손을 맞잡았다. 시는 11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나리병원, 서울여성병원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여성이 건강하고 편리한 도시 시스템‧기반 조성과 민‧관 협력체계 강화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이다.
이들 의료기관은 협약에 따라 오는 6월부터 매월 읍‧면‧동을 순회하며 여성 암‧갱년기 우울증 등 ‘찾아가는 김포맘 헬스케어 서비스’를 실천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의료기관과 의사들의 재능기부로 진행 돼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으며, 시는 시범사업 기간 동안 수강자들의 반응을 보고 강연 횟수와 주제를 조정할 예정이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이미 우리시는 경기도 내 최초로 공원에 독립 수유 전용공간 ‘맘스 큐브’를 개소하고 가족화장실도 설치하기 시작했다”면서 “시설 뿐만 아니라 여성과 아이들이 편안하고 건강한 일등 여성친화도시로써 의료기관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