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한파특보 때 거리 노숙인 순찰 강화…핫팩·식사·보호 연계 새창으로 읽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한파가 이어지는 겨울철, 거리에서 생활하는 노숙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현장 순찰과 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전기요금·월세처럼 ‘당장 버틸 힘’이 떨어지는 계절일수록 거리의 추위는 곧 응급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구는 지난 12월부터 한파특보가 발효되면 2~3인 1개 조로 ...
강원 정선 강원랜드(대표 함승희)는 오는 26일까지 교육·장학 부문 사회공헌활동 사례 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강원랜드가 최근 3년간 진행했던 장학금, 원정대, 선상학교 사업 등에 참가한 자신만의 성장 스토리나 학교 지원 사업에 따른 긍정적 변화사례 등이다.
이번 공모 시상금은 단체부문 대상 150만원, 개인부문 대상 100만원, 학생부 대상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주제 적합성, 표현력, 완성도, 공감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오는 5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추후 도서로 제작돼 강원랜드 교육·장학 부문 사회공헌활동을 홍보하는데 활용된다.
공모 신청은 강원랜드 사회공헌위원회 홈페이지에 있는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과 함께 임직원들이 강원랜드 사회봉사단 소속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며 느낀 행복, 보람, 변화, 사례 등을 주제로 한 강원랜드 사회봉사단 활동 수기 공모전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