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 보건소는 지역 내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해 영등포구 어린이집 보육교사 600여명을 대상으로 25회에 걸쳐 올해 말까지 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응급처치법 등에 관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영유아 응급처치법에 관한 집중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 김수성씨는 "성인과는 다르게 8세 이하의 소아 또는 1세 미만의 영아는 대상별로 흉부압박점, 압박 방법, 깊이 등의 응급 처치 방법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별도의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영등포구는 전문강사가 직접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교육 문의는 의약과(02- 2670-4803)로 하면 된다.
아울러 교육이수자 중 희망자는 서울시민 심폐소생술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시민 응급구조사로 등록할 수 있다. 서울시민 심폐소생술 서포터즈로 등록하면 등록 주소지 근처 일정거리 내에서 심장정지환자 발생 시 서울종합방제센터가 문자메세지로 환자발생 위치를 발송해 도움을 요청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골든타임 안에 심폐소생술을 하면 생존확률이 훨씬 높아진다"며 "심폐소생술 교육과 홍보활동을 통해 각종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