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충북도교육청은 4월 '과학의 달'과 5월 '발명의 달'을 서로 연계해 '세상을 바꾸는 상상! 상상을 실현하는 과학기술 ICT!'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과학 축제를 펼친다.
충북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청 소속 과학관과 학교 발명교육센터 등 충북 도내 각 교육기관에서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충북도교육과학연구원은 행복한 과학세상을 위한 '2017 직지사랑 과학축제 한마당'을 통해 입체형 돔 영화 상영, 과학사진 전시, 도민과 함께하는 별의 축제 등을 진행한다.
또한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각 지역의 학교 과학관과 발명교육센터에서는 드론과 선박 시뮬레이션 등 테마학습장 공개, 부모님과 함께하는 밤하늘 여행, 발명꿈나무 잔치, 과학탐구대회, 천문학 강연 등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청주교육지원청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청주 STEAM 축제 한마당'을 남일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과학체험부스(20개), 과학실험부스(12개), 비행시뮬레이터 체험, 드론조종 체험, 3D프린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구제적인 행사계획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과학국제문화과 과학정보자료실)에 탑재할 예정이다.
김영기 과학국제문화과 과장은 "행사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 그리고 지역주민들은 함께 즐기고, 나누고, 누릴 수 있는 경험을 통해 행복한 미래를 꿈 꿀 수 있는 과학의 달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