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기초교양대학은 30일 오후 바이오센터 강당에서 재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정연순 회장을 초청해 '새로운 헌법을 꿈꿔보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정연순 민변 회장은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진다."라면서 우리 헌법의 기본권을 강조했다.
특히, 성숙한 민주주의, 더 많은 인권을 위해 자유권, 평등권, 사회권이 변화하고 바뀌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연순 민변 회장은 서울대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제33회 사법고시 합격, 한국성폭력상담소 법률자문위원, 여성가족부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등록 심의위원, 국가인권위원회 차별시정본부 본부장,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사무총장과 부회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