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경기도 부천시는 4월 15일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고교·대학 진로진학 박람회를 연다. 진로진학 상담교사와 학생의 1대1 상담, 20개 대학 입학사정관 상담, 대학생 40명이 진학 경험담을 들려주는 멘토링이 진행된다.
지역 20여개 고교의 교육과정을 설명하는 홍보·상담 부스도 준비됐다. 행사장에서는 글로벌숙련기술원의 자개 손거울·자수 파우치 만들기, 동아리 '청빛'의 인형·팔찌 만들기, 교육협동조합 '진담'의 조향사·푸드·항공 직업체험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 부스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또 유아용 책꾸러미를 배부하는 아기 환영 북스타트 부스, '올해 부천의 책' 릴레이 도서를 나눠주는 '부천의 책 부스'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올해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원미동 사람들', 아동 도서 '통조림 학원', 만화 '스마트폰 없인 못살아' 등 3개 도서 선포식과 도서관 중장기 발전계획을 담은 2030 도서관 비전 선포식도 열린다.
박우철 원미도서관장은 31일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축제"라며 "고교와 대학 진학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