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만화 콘텐츠 전문 기업 형설앤이 부천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함께 공공용 만화·캐릭터 사용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형설앤은 이번 협약으로 자사 콘텐츠 '검정고무신' 캐릭터를 부천시가 운영하는 다양한 공공시설물 등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부천시와 공공용 만화·캐릭터 사용 협약에는 '검정고무신'을 비롯해 지강민 작가의 '와라! 편의점', 윤필 작가의 '야옹이와 흰둥이', 달고나 엔터테인먼트의 '원시소년 띠또', 클락하우스의 '깔깔수녀님' 등 23개 만화·캐릭터 콘텐츠다.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은 가난했던 1960~1970년대를 배경으로 기영이, 기철이 형제의 풋풋한 성장기를 담은 작품이다. 검정고무신은 친근한 캐릭터와 풍부한 감성을 자극하는 소재를 채택해 아이들은 물론 그 시대를 살아온 어른들에게도 따뜻한 웃음과 감동, 잔잔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검정고무신 캐릭터는 카카오톡과 네이버 밴드 이모티콘으로도 서비스 되고 있다. 이모티콘은 주인공 기영이, 기철이, 땡구의 코믹한 모습을 통해 사랑, 감사, 응원, 축하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24개의 다양한 감정을 익살스럽고 재미있게 담았다.
형설앤은 형설출판사 자회사로 '검정고무신', '뽀글이' 등의 캐릭터를 애니메이션, 교육문화 콘텐츠 등 미디어믹스 개발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