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배후로 추정되는 해킹 조직의 사이버 공격은 끊이지 않아
북한 인권운동가 A 씨는 지난 9월, 스마트폰이 초기화되며 연락처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됐다.더 큰 문제는 그다음이었다.A 씨의 SNS 메신저로 주변 사람들에게 악성코드 파일이 살포됐다.의심을 한 지인들이 A 씨에게 연락했지만, A 씨는 이 연락을 받지 못했다.해킹 공격이다.국내 한 보안업체는 해킹 배후로 북한 해커 그룹 '코니'를 지목했...
중장년층 구직 역량 강화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4월12일까지 '중장년 재도약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중장년 재도약 프로그램은 4월17~20일 양천 나눔누리센터 3층에서 중·장년층의 구직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된다. 취업시장에 대한 현황과 이해, 성공적인 취업전략, 면접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작성법 등 실제로 취업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아울러 직업심리검사도 진행해 맞춤형 일자리 선택에 도움을 준다. 희망직무별 동아리 구성,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을 통하여 일자리 분야별 정보를 제공하는 등 취업성공 시까지 집중관리도 실시할 계획이다.
동아리 우수참여자는 월별 선정,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이외에도 1:1 개별상담을 통한 취업 정보제공 및 직업훈련 연계로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구직 역량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양천구에 거주하는 만40세이상 63세 미만의 구직자 및 퇴직예정자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25명 모집이다. 구 일자리경제과 이메일(ycjob@yangcheon.go.kr)이나 팩스(02-2620-4424)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없다. 100% 출석 시에는 참여수당 5만원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