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포시가 고촌읍 풍곡리에 소재한 육군 제9175부대 담장을 산뜻하게 단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대가 시의 관문격에 해당하는 고촌읍에 소재했지만 삭막한 시멘트벽으로 둘러싸여 시를 찾는 방문객 등에게 부정적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염선 시의원도 지난해 예산 심의에서 이를 지적한 바 있다.
시는 고촌읍에 소재한 경인아라뱃길을 형상화해 4계절의 이미지를 그려넣을 계획이다. 관리상의 편의와 예산 절감 등을 위해 포맥스 위에 실사 그래픽을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보행자보다는 차량 통행자가 많은 지역임을 감안, 야간 경관을 위한 LED 투광등도 설치할 예정이다.
염선 시의원은 “군부대와의 상생협력의 합작품인만큼 시와 부대 이미지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우 공보담당관은 “삭막했던 담장이 깨끗하고 친근하게 변화할 수 있도록 주변 경관도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설치는 2월초 시작해 2월중순 완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