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인생2막을 준비하는 장년층을 대상으로 <50+ 시니어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 경제 창업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다. 2015 사회조사보고서에 따르면 풍부한 사회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장년층은 다른 세대보다 협동조합에 관심이 많고 은퇴 후 소득활동을 이어가는 것을 희망했다.
구는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11월 24일부터 총 6회에 걸쳐 50세 이상 20여 명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사회적경제의 역사와 현황 ▲시니어 경력 분석과 사회적 기업가의 길 ▲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사례 ▲사업 기획 및 구체화 등 사회적경제 등을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안산시에 소재한 ‘은빛둥지’, ‘명화극장’ 등 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 현장을 탐방하고 각자 구상해본 사회적경제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것으로 교육이 마무리됐다.
구 관계자는 “사회적경제는 지역경제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회적경제 창업 희망자들이 각자 구상한 사업 계획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창업 인큐베이팅이나 사회적기업가 육성 과정을 연계하는 등 지속적으로 도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02-3425-5824)나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02-489-1366)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