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이 이번에는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강도를 높이고 있다.현지시간 어제(10일) 이스라엘군(IDF)은 레바논 남부 스리파 지역을 공습해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소속인 사미르 알리 파키를 사살했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은 파키가 무기 밀수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현대인은 과거보다 잘 먹고 체격도 좋은데, 왜 체력은 더 약한 걸까?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12월 8일 구민회관에서 건강전도사 이계호 박사를 초청해 제115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일상에서 섭취하고 있는 잘못된 먹거리로부터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물 마시는 법’, ‘매실액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 생활과 가깝게 맞닿아 있는 부분에 관한 건강 상식을 다뤄 실용도 만점의 강연이 진행될 전망이다.
강연을 맡은 이계호 강사는 KBS 아침마당, 강연100℃, MBN 황금알, 엄지의 제왕 등 TV프로그램에서 가공식품의 실태와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에 대해 활발히 전파하고 있으며, 현재 ‘태초먹거리학교’ 대표를 역임하며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는 바른 먹거리와 생활습관을 소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잘못된 식습관을 반복하며 산 것은 아닌지 돌이켜보고 새로운 건강계획을 세워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강서지식비타민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월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좌 참여에 대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지원과(☎2600-632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