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강원도에서는 탈북민의 조기정착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2016년 북한이탈주민 권역별순회교육 및 취업설명회」를 11월 30일 원주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도내 북한이탈주민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 이날 교육은 한림대 아시아문화연구소 노성호 연구원의 강원도이해하기, 강원도경찰청의 안보강의로 진행된다.
□ 특히, 교육에 이어지는 취업설명회에서는 주방용품 전문업체인 주식회사 네오플램과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주식회사 굿플 관계자가 참석해 자사소개, 근무여건 등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북한이탈주민들의 질문을 받는다.
□ 강원도에서는 2013년부터 권역별순회교육 및 취업설명회를 열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에 필요한 정보제공과 더불어 탈북민 구인 사업체를 소개하고 있다.
□ 금년 10월말 현재 강원도내 북한이탈주민은 691명이다.
박흥용 강원도보건복지여성국장은 “점점 늘어나는 도내 북한이탈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순조롭게 정착하여 강원 도민으로써 자랑스럽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정착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