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5‧18민주화운동기록관은 오는 25일 기록관 7층 세미나실에서 ‘감히! 광주정신, 하필? 광주정신’이라는 주제로 제4회 광주정신포럼을 개최한다.
(사)지역공공정책플랫폼 광주路가 주관하는 이날 포럼은 윤영덕, 박지선(이상 광주路 이사)가 사회를 맡고, 김상윤(윤상원열사기념사업회 이사장), 김설(전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4학년) 씨가 게스트로 참석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광주정신에 대해 관객과 자유롭게 이야기 한다.
특히, 지역 청년들의 자유로운 토론 분위기 조성을 위해 LED촛불이야기마당 형식으로, 현 시국에서 광주정신 계승을 위해 기성세대와 청년세대가 함께 극복해 나갈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나간채 5‧18민주화운동기록관 관장은 “앞으로 광주정신이 기성세대와 청년세대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공동체 정신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담론의 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