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한국수자원공사 파주수도관리단은 SWC사업의 일환으로 워터코디 활동 직원이 가정을 방문해 개별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공사는 시민이 직접 건강한 수돗물을 확인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수돗물 이용신뢰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SWC(스마트 워터 시티)는 취수원에서 각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공급의 모든 과정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 수돗물의 과학적 관리로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스마트 물 관리 체계가 구현된 물의 도시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워터코디의 가정방문 개별 수질정보 제공은 언제 어디서나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수돗물이라는 신뢰도 향상은 물론 가정의 소비지출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되며, 상수도 공기업의 건전한 재정운영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각 가정에서는 겨울철 추위에 대비한 수도시설 동파에 철저히 대비하여 줄 것을 요청하면서 계량기 고장, 동파, 누수시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파주수도관리단(☎950-0732)로 신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