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는 가을철 천체 관측하기 좋은 계절을 맞이하여 관측 행사 및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을철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천체 관측까지 즐길 수 있는 ‘음악이 흐르는 천체 관측회’ 행사가 11월 5 ~ 6일 오후 5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된다. 천체투영실에서는 감성적인 어쿠스틱 밴드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이어지는 가을철 별자리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날씨가 좋으면 천체망원경을 통해 달, 행성등을 관측할 수 있어 가을철 또 하나의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신청 방법은 전화 예약(20명) 및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20명)으로 접수할 예정이며, 아트밸리 입장료를 낸 관람객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다.
관측 행사와 더불어 천문과학관을 찾는 학생들에게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밤하늘 천체의 원리를 알 수 있는 회전 별자리판 만들기 외 다양한 천문 관련 창작 체험이 가능하다. 일정은 11월 5일 ~ 11월 27일 주말 오후 2시 30분, 3시 30분 4시 30분에 과학체험교실에서 시작되며, 관람객 중 신청자(선착순 20명 현장 접수)에 한하여 진행된다.
포천아트밸리 행사 관계자는 “폐채석장을 자연 친화형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만든 포천아트밸리에서 가을철 멋진 단풍과 예술작품을 관람하는 것은 물론 천체 관측 및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아트밸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측행사 및 특별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031-538-3487) 및 포천아트밸리 관리사무소(031-538-348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www.pocheonartvalley.or.kr) 공지 사항을 통해 행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제공부서 : 포천아트밸리 예술경영팀 ☎ 031)538-3487 사진있음 :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