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광역시는 신종감염병으로 인한 새로운 공중보건 위기 상황에 대비해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신종감염병 위기대응 교육 훈련’을 실시했다.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이번 훈련에는 5개 구 보건소, 보건환경연구원, 의료기관, 교육청,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 관계자 6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에서는 ▲조선대학교 감염내과 윤나라 교수의 ‘메르스 대비 및 대응’에 대한 강의 ▲전남대학교 응급의학과 정용훈 교수의 개인보호복 착탈의 실습교육과 신종호흡기증후군 발생 상황을 가상으로 한 시나리오에 따라 지자체와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위기상황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는 도상훈련도 함께 진행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도심 인구 집중과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등으로 사스, 신종 플루, 메르스 등 신종 감염병이 등장하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준비된 대응 체계가 실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 이러한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