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학교별 특화 교육으로 미래 키운다 … ‘더 베스트 강동 교육벨트’ 확대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추어 추진 중인 ‘더 베스트 강동 교육벨트’ 사업을 2026년에 더욱 확대·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더 베스트 강동 교육벨트’는 대학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학교별 특화 교육과정을 개발·지원함으로써 공교육의 경쟁력을 높이는 강동구만의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조기형, 이하 서울센터)가 20일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지부장 김미숙, 이하 동부지부)와 공동으로 정부 3.0 활성화를 위한 복지네트워크 구축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의 효과적 운영을 위하여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울센터와 동부지부는 아동권리교육 강사와의 교류를 통해 정부 3.0 가치를 확산하고 교육품질 향상을 통해 보건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회복무교원 직무교육 협력체계 구축 자문활동 우수외래강사 교류 아동권리 교육사업 자문 강의실 대관 창조교육 개발 등이다.
특히 조기형 센터장은 “지역의 복지관련 기관과 협력적 네트워크를 확대 구축함으로써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교육을 통한 정책과 현장의 가교 역할 등 협치 강화를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성과창출을 확산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