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수원시는 19일 아주대학교 율곡관에서 ‘제13기 수원시여성지도자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수료생 57명을 배출했다.
‘수원시여성지도자대학’은 수원시 여성의 주도적 리더십 역량 강화와 잠재능력 발굴,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5개월 과정이다. 이번 과정은 아주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했다.
교육은 지역사회에 다양한 분야로 기여할 수 있는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여성리더십 교육과 문화탐방, 사회적 기업 체험, 분임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을 마친 학생들은 “그동안 배운 지식과 체험을 바탕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수원지역의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여성지도자대학’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4년 개설됐다. 올해까지 총 87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각종 여성단체 회원, 자원봉사활동가 등으로 지역사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수료생들로 구성된‘수원시 여성 리더회’의 경우 수원시 모니터단, 수원화성방문의 해, 수원FC 행사 등 각종 시 주관 행사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료생 주요 인사로는 수원시의회 한명숙, 조명자, 김미경의원, 경기도의회 안혜영, 박옥분 의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