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국규모 레슬링대회 개최 – 국가대표 선발·전국 종합·추계 대학 선수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고원체육관에서 2026년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제19회 전국레슬링종합선수권대회, 제36회 추계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한레슬링협회, 강원특별자치도레슬링협회, 태백시레슬링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한다.경기...

광주지역 대학생과 청년으로 구성된 제13기 빛고을청년봉사단이 벽화그리기를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
광주시는 빛고을청년봉사단이 올해 중점 사업으로 정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15일 서구 서창동 세동마을에서 청년봉사단 200여 명과 서창동 주민들이 함께 한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월 빛고을청년봉사단 원탁토론을 열고 청년들이 가장 하고 싶은 봉사활동으로 낙후지역 주민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1위로 선정한 바 있다.
이번 벽화그리기에는 서구자원봉사센터, 광주여대 미술치료학과, 서창동 주민센터도 함께 해 벽화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그림 주제를 결정하고 역할도 나눴다.
지난 7일 살수차로 벽면 청소를 하고 바탕색 칠하기, 광주여대 미술치료학과 학생들의 밑그림 그리기 등 사전 준비를 마쳤다. 15일에는 농촌과 자연이 어우러진 세동마을 벽화그리기를 완성할 예정이다.
○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벽화그리기를 통해 세동마을이 더욱 산뜻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변모해 활기 넘치는 마을로 재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빛고을청년봉사단은 지난 2007년 구성돼 9년째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도 연인원 3000여 명이 20여 개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시설기관, 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교육봉사팀, 지역사회봉사팀, 문화봉사팀으로 나눠 광주지역 곳곳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