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유한킴벌리가 매년 개최하는 ‘일맘컨퍼런스’가 올해엔 ‘일맘 오브 더 이어 2016’이란 타이틀로 진행된다.
취학 전 자녀가 있는 직장 여성 및 배우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의 참가신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일맘컨퍼런스’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12일부터 유한킴벌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맘’은 매일 행복한 워킹맘을 의미한다.
‘매일 성장하는 일맘을 응원합니다’란 캐치프레이즈로 11월 1일(화) 저녁 7시부터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는 방송인 권혁수의 사회로 열리며 서수민 PD, 정우열 전문의의 공감 강연과 일맘 시상식, 존박과 함께하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유한킴벌리 내 여성네트워크인 K-WIN이 주관한다.
일맘컨퍼런스를 주관하는 유한킴벌리 여성네트워크 K-WIN은 일맘의 경험을 공유하고 함께 나아가자는 취지에서 자발적으로 조직되었으며 여성 사우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보다 즐겁고 도전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더불어 회사의 좋은 사례를 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일맘들에게도 공감과 응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