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통계청(청장 유경준)이 국제비교성 제고와 국내 교육현실을 반영하여 교육정책 및 관련 연구를 뒷받침하는 신뢰도 높은 교육 관련 통계 생산을 위해 한국표준교육분류(영역)을 2016년 9월 30일 제정·고시하고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국표준교육분류(영역)*는 국제표준교육분류(ISCED-F)를 기반으로 한국표준교육분류(수준)** 제정(’14. 1.)에 이어 제정한 것이다.
* 교육영역: 전공, 학과를 묶어 학문의 성격을 기준으로 재구성
** 교육수준: 취학 전, 초등~대학원으로 교육정도를 나타내는 Level
이번 제정에서는 주요 교육통계 작성 및 수요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제정안을 마련하였고 국내 교육현실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분류를 세분화하였으며 후기중등교육(고등학교)과 고등교육에 주안점을 두면서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활용할 수 있도록 작성하였으며 융·복합 학문에 대한 분류가 가능하도록 부가코드 등을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