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직원 20여 명이 추석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은 지난 7일 남구에 소재한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인애빌, 인애복지원)을 방문해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내부시설을 청소한 후 종사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9일까지 아동․한부모가족 복지시설 9곳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또한, 48개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한부모 가족 263세대에는 시설별 20만~50만원, 세대별 10만원 등 4315만원 상당의 위문금을 계좌로 송금하고 추석연휴 3700여 명의 소외된 아동들에게 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황인숙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하는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작은 것이라도 나누는 봉사활동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첫걸음이다”며 “이웃과 나누는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