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강원도는 인천에서 개최되는 「2016 인천 세계 부동산엑스포」에 참가하여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붐조성, 강원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 홍보, 유망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투자유치설명회 개최를 통해 적극적으로 투자자 유치 활동에 나선다.
「2016 인천 세계 부동산엑스포」 강원도관에서는 해외투자자를 대상으로 동계올림픽 경기 가상현실(VR) 체험과 스키 체험, 강원도 교통망 퍼즐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홍보할 계획이고, 서울~속초간 고속철도, 양양국제공항, 동북아 크루즈 활성화 등 교통접근망 개선으로 달라진 강원도투자 환경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2016 인천 세계 부동산엑스포」 참가자를 대상으로 알펜시아 부동산 투자이민제,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망상지구, 올림픽 특구지역 등 강원도 투자대상지역에 대하여 강원도경제자유구역청과 공동으로 투자유치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투자유치설명회에서는 투자 성공사례와 확충된 교통망 등 최적의 투자지로서의 조건들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투자대상 지역으로는 지난 5월에 마스터플랜이 발표된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망상지구, 알펜시아 유휴부지 및 에스테이트 분양, 올림픽 특구지구 등 투자자 미확정 사업에 대하여 투자자 유치 활동에 나선다.
특히,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망상지구에 대해서는 별도의 투자유치설명회를 실시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사업의 추진방향, 투자환경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김한수 글로벌통상국장은 「2016 인천 세계 부동산엑스포」 에 필리핀 SM그룹, 중국을 대표하는 부동산 에이전시 쥐와이(JUWAI), 베트남 최대 부동산 개발기업 빈홈 등 세계적인 부동산 투자개발사가 참가함에 따라, 강원도내 투자자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자 유치활동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