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8월 17일 안산지역 제9대 경기도의원을 초청해서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제9대 경기도의원 하반기 원구성과 함께 시정 주요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2017년도 도 예산확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제종길 안산시장은 “그동안 안산시 발전을 위한 도비 확보에 많은 노력과 관심을 보여 주심에 대한 깊은 감사와 함께 향후 안산시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경기도의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만큼 현안사업 등 도비지원 사업에 대한 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정책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2017년도 도비지원 필요사업으로 유소년스포츠타운 내 야구장 조성, 안산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건립 등 24건 157억 원 규모의 도비지원 사업 현안사항에 대해 설명을 진행했다.
아울러, 안산시 당면 현안사항으로 시 재정현안 및 인구감소 등에 따른 대책, 쓰레기매립지 정원화 사업, 한국해양기술연구원 활용방안 등에 대한 대책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지역 도의원들은 시의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 필요성을 공감하고, 시정 발전과 도비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도비 확보를 위해 경기도 및 지역 도의원과 긴밀히 협의해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법무과(☎481-204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