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8월 17일 안산지역 제9대 경기도의원을 초청해서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제9대 경기도의원 하반기 원구성과 함께 시정 주요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2017년도 도 예산확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제종길 안산시장은 “그동안 안산시 발전을 위한 도비 확보에 많은 노력과 관심을 보여 주심에 대한 깊은 감사와 함께 향후 안산시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경기도의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만큼 현안사업 등 도비지원 사업에 대한 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정책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2017년도 도비지원 필요사업으로 유소년스포츠타운 내 야구장 조성, 안산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건립 등 24건 157억 원 규모의 도비지원 사업 현안사항에 대해 설명을 진행했다.
아울러, 안산시 당면 현안사항으로 시 재정현안 및 인구감소 등에 따른 대책, 쓰레기매립지 정원화 사업, 한국해양기술연구원 활용방안 등에 대한 대책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지역 도의원들은 시의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 필요성을 공감하고, 시정 발전과 도비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도비 확보를 위해 경기도 및 지역 도의원과 긴밀히 협의해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법무과(☎481-204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