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오는 20일부터 이틀 간 푸른길공원 인근 산수문화마당에서 ‘제4회 전국창작예술경연대회 예선대회’를 개최하는 등 충장축제 열기를 서서히 지펴가고 있다.
공연 콘텐츠 문화산업 활성화와 축제 전국화를 위해 개최되는 전국창작예술경연대회는 무용, 음악, 공연 등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각 분야의 예술가들이 축제기간 특설무대에서 경연을 펼치는 충장축제만의 대표 브랜드공연이다.
올해도 참가팀 모집결과 전국에서 71개 팀이 접수해 서류심사를 거쳐 이 중 45개 팀이 예선무대에서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낸다.
예년까지는 금남공원 무대에서 예선전을 치렀지만 올해는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충장축제 붐 조성과 동구지역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문화콘텐츠 제공을 위해 주민들이 방문하기 좋은 산수문화마당으로 예선장소를 변경했다.
동구 관계자는 “아마추어 예술가들이 각 분야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전국창작예술경연대회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람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0~21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산수문화마당에서 펼쳐지는 전국창작예술경연대회 예선은 참가팀 45개 팀 중 7개 팀을 선발,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계속되는 축제기간 중 특설무대에서 본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