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는 (주)경남무역의 협조를 받아 2016 Bravo 경남 특산물 박람회 기간(2016.10.27~30) 중에 ‘경상남도 추천상품(QC)관’을 운영할 계획으로 참가 희망 업체를 29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사업 지원시스템(http://trade.gndo.kr)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2016 경상남도 추천상품(QC)관’은 경상남도 추천상품(QC)으로 지정받은 업체(품목)의 홍보와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Bravo 경남 특산물 박람회 기간에 전시관과 홍보관을 운영하는 것이다.
Bravo 경남 특산물 박람회는 10.27~30일까지(4일간) 창원 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되며, 전 시·군에서 300개 업체 424개 부스가 운영되고 국내외 유통바이어와 일반관람객이 방문할 계획으로 있어 활발한 마케팅 상담과 홍보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 기간 중 경상남도 추천상품관(QC)에는 10개 업체를 선정하여 참가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행사종료일까지 추천상품(QC) 지정이 유효한 품목을 생산하고 있으면서 특허나 국내외 인증, 홈페이지 및 카탈로그 보유 등 제품의 판로개척 기반을 갖춘 업체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8.16~8.29일 기간 중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http://trade.gndo.kr)에 회원 가입 후 신청서와 함께 관련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는 신청업체에 대하여 특허 및 국내외 인증보유, 우수기업 지정여부, 판로개척을 위한 기반의 준비정도 등을 심사하여 9월 중으로 선정할 계획이고, 선정업체는 경상남도 추천상품관(QC) 참가 및 부스임차료와 장치비를 지원받게 된다.
제해식 경남도 국제통상과장은 “경상남도 추천상품(QC)의 인지도 제고와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와 각종 전시·박람회 참가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