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실시하는 ‘문화가 있는 날’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7일 민천식 포천시부시장을 비롯한 문화체육과 직원들이 함께 포천반월아트홀에서 실시한 마로니에 프렌즈(칵테일 사랑) 공연을 관람하였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전국 영화관을 비롯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8월부터 12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에는 입장료 천원으로 혜택을 즐길 수가 있으며 각 시립도서관에서도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일정은 포천반월아트홀 및 각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제공부서 :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 ☎ 031)538-3106 사진있음 : 마로니에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