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공유, 마동석 주연의 재난 블록버스터 <부산행>이 개봉 첫 주 500만 관객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부산행>이 기록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인천상륙작전>과 <제이슨 본>이 추가로 개봉하면서 여름 극장가의 본격적인 흥행레이스가 시작됐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순위에서는 이정재, 이범수, 리암 니슨 주연의 <인천상륙작전>이 예매율 44.8%로 개봉 첫 주 예매순위 1위에 올랐다.
<인천상륙작전>은 전쟁의 역사를 바꾼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모든 것을 걸었던 숨겨진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 전쟁 액션 영화다. 지난 주 1위를 차지한 <부산행>은 예매율 19.9%로 2위를 차지했다. 웰메이드 첩보액션의 대명사 ‘본’ 시리즈의 4번째 편인 <제이슨 본>은 예매율 16.1%로 개봉 첫 주 3위에 올랐다.
픽사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도리를 찾아서>는 예매율 5.3%로 4위를 차지했고, 애니메이션 <아이스에이지: 지구 대충돌>은 예매율 2.8%로 5위에 올랐다. 애니메이션 <빅>은 예매율 2.6%로 6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