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1일 중앙도서관에서 관내 중학생 50여명과 학부모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국제적 감각과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2016 국제청소년 문화체험행사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 날 결단식에서는 민천식 포천시부시장과 김성근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이 참석해 참가학생들을 격려했으며, 학생대표 선서에 이어 방문도시별 모임을 가졌다.
민천식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참가학생은 포천시 청소년 민간외교관으로서 대한민국과 포천시의 명예를 위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행사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기억에 남는 값진 체험을 하고 건강하게 돌아오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7월24일부터 6박7일 동안 진행되는 국제청소년 문화체험행사는 포천시의 국제자매․우호도시인 중국 화이베이시를 비롯해 중국 라이우시, 주조우시, 태국 방콕시를 방문하게 되며, 학생의 안전 등을 위해 포천시 공무원과 관내 중학교 교사로 구성된 인솔 팀이 도시별로 학생을 인솔하게 된다.
포천시 관내 10개 중학교에서 선발된 학생은 방문 도시별로 마련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과 함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국제화마인드를 함양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8월 9일부터 6박7일간 포천시에서 개최되는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에 국제자매․우호도시 참가 학생 50명과 함께 참여해 DMZ체험, 아트밸리 견학 및 한국전통문화체험과 홈스테이 등을 하게 된다.
포천시에서 2005년도부터 매년 추진해 온 이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의 여름방학을 이용해 국제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제공부서 : 자치행정과 민간협력팀 ☎ 031)538-3103 사진있음 : 포천 국제청소년 문화체험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