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수본, 피해자 가족과 함께 전 과정 투명 구조‧수습 추진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앙사고수습본부(공동 본부장: 노동부·기후부 장관)」는 안전한 구조활동을 전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붕괴된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5호기의 양 옆에 서 있는 4호기와 6호기도 붕괴 가능성이 있어, 중수본은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4호기, 6호기의 보강 또는 해체...

김포시는 경기도와 연계하여 정보취약계층에게 중고PC를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랑의 그린PC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은 자치단체를 비롯한 여러 기업 및 단체에서 기증한 중고 PC를 PC정비센터에서 일괄 수집하여 정비한 후, 경제적 여건 등으로 PC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보급하여 계층 간 사회통합을 유도하고 녹색 정보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소년소녀가장 등의 개인과 장애복지시설, 재활원 및 사회복지기관 등 비영리단체이다.
김포시는 이번 사업에 PC 67대를 기증하였으며, 기증된 PC는 경기도 사랑의 PC정비센터를 통해 정비한 후 향후 신청을 받아 보급될 예정이다.
채지인 정보통신담당관은 “사랑의 그린PC를 올해까지 300대 기증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등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