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정읍시 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가 지난 10일 수성동주민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할지역 내의 사회보장 대상자를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하는 등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역할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나눔복지 행복바이러스 운동(이하 행복바이러스)’을 통한 기부문화 확산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회의에서는 행복바이러스 후원금을 활용,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가정 중 생활이 어려운 16세대에 대하여 총 160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한편 현재 수성동에는 매월 1천원 이상의 후원금을 내고 있는 행복바이러스 기부자가 170여명으로 매월 약 85만원의 후원금이 적립되고 있다.
이 후원금은 고스란히 수성동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정 등에 전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