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광주시 아주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28일 남한산성아트홀 소 공연장에서 제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2013년 8월 창단하여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아주소년소녀합창단은 36명의 광주시 관내 초등학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윤명애 단장, 임유진 지휘자가 합창단을 이끌고 있다.
5월을 맞아 “우리가 남긴 씨앗”이라는 부제로 성가, 희망의 노래, 동요, 가요 등 다양한 합창 공연과 특별공연으로 샌드 아트, 추억의 동요와 함께하는 뮤지컬로 관람객에게 아련한 옛 추억과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공연에는 광주시 다문화가족, 다문화 합창단이 초청되어 소중한 자리를 함께했으며 250여명의 관람객이 관람하며 아름다운 하모니에 감동의 갈채를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조억동 광주시장은 “제1회 정기연주회 개최를 시작으로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단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