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최용배, 이하 BIFAN)가 칸영화제의 공식행사 판타스틱 퍼내틱스 믹서(Fantastic Fantastic Mixer, 이하 판타스틱 믹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프랑스 현지시간으로 18시부터 2시간 동안 팜비치(PIage des PaImes)에서 열린 판타스틱 믹서에는 해외 영화 관계자 500여명 이상이 참석해 판타스틱영화에 대한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날 최용배 집행위원장은 스피치를 통해 BIFAN의 20주년 개최소식을 환기함으로써, 세계 판타스틱영화 관계자들로부터 BIFAN의 성공적인 개최에 많은 관심과 축하를 받으며 이목을 모았다.
본 행사는 세계 4개 판타스틱영화제가 참여하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되었으며,BIFAN을 포함해 북미 최대 규모의 몬트리올 판타지아 영화제(Montreal Fantasia Film Festival), 남미 최대의 판타스틱영화제 벤타나 델 수르의 필림마켓 블러드 윈도우(Ventana Del Sur America Film Market, Blood Window), 북유럽 대표영화제인 탈린 블랙나이트 영화제(Tallinn Black Nights Film Festival)가 함께했다.
BIFAN은 판타스틱 믹서의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대륙을 대표하는 세계 3개 영화제 인더스트리 프로그램의 삼각동맹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아시아를 대표하는 BIFAN의 B.I.G(BIFAN Industry Gathering), 남미 블러드 윈도우 그리고 유럽의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판타스틱 마켓(Brussels International Festival of Fantastic Film Festival, Fantastic Market)이 동맹의 주체다.
세 마켓은 순서대로 7월, 12월, 4월에 각각 진행되며, 개최의 시기가 순차적이고 대륙이 적절하게 분포 균형을 이루고 있어, 앞으로의 동맹이 판타스틱영화제를 중심으로 한 세계 장르영화 산업에 큰 의미를 지닐 것으로 전망된다.
삼각동맹은 공동 프로모션 진행, 산업전문가 리스트 공유, 프로젝트 공유 및 추천 등을 놓고 올해 부천에서 구체적인 합의를 이룰 예정이다.
이로써 오는 7월 BIFAN은 세계 판타스틱영화제 삼각동맹의 포문을 열 뿐만 아니라, 국제 영화계에서의 입지를 돈독히 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
올해 20회를 맞는 세계 최고 판타스틱 영화 축제 BIFAN은 오는 7월 21일부터~ 31일까지 11일간 부천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