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남도를 대표하는 여수만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점을 발굴해 여수음식의 우수성과 특별함을 널리 알리고 이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해‘여수 맛집’을 선정키로 했다.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한 달 동안 여수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 누구나 여수관광문화홈페이지(tour.yeosu.go.kr)를 통해 ‘여수 맛집’을 추천하게 되면, 메뉴별로 선별해 리스트를 작성한 후 인터넷투표 및 현장심사를 거쳐 20여곳의 ‘여수 맛집’을 선정할 계획이다.
‘여수 맛집’이 되기 위한 기본 자격요건으로는 대표자 주소지가 여수시에 등록돼 있는 식품위생법상 일반음식점으로서 최근 1년간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맛집 선정을 위한 심사내용은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가 수긍할 수 있는 음식(맛)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되, 종사원의 손님맞이 자세와 위생․접객 환경, 가격 등에 대해서도 시민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여수 맛집’에는 지정서가 교부되고 맛집 표지판이 부착되며 ‘여수 맛집 지도’와 여수관광문화홈페이지에 등재되는 등 대대적인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지정되는 ‘여수 맛집’은 기존의 일반 모범음식점과는 차별화된 여수만의 특색 있는 숨은 맛집들이 주요 발굴대상”이라며 “이들 맛집들이 ‘전국 으뜸 음식도시’인 여수를 빛내고 아울러 여수관광을 견인하게 될 또 하나의 관광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