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는 PC중심에서 모바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온라인 이용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개방·공유·소통’이라는 정부 3.0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의 모바일 홈페이지(m.mogef.go.kr)를 대폭 개편해 4월 27일(수)부터 서비스한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의 특성을 고려해 카드뉴스와 웹툰 등 시각효과가 높은 콘텐츠 제공을 확대하고, 모든 정보가 SNS·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공유될 수 있도록 연계기능을 강화하는 등 모바일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데 중점을 둬 이뤄졌다.
먼저 기능 면에서 개편된 모바일 홈페이지는 메인화면 상단에 ‘주요정책 알림창’을 배치해 여성가족부 최근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뉴스/공지’ 메뉴에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웹툰 코너를 신설해 간결하고 시각화된 정보를 선호하는 모바일이용자들의 성향을 반영했다.
또한 그날의 정책뉴스를 실시간으로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전해주는 ‘정책소식 문자발송 서비스’를 통해, 여성가족부 정책 관련 최신 정보를 국민들이 손 안에서 바로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내용 면에서는 ‘부모학교’ 코너를 신설하고, ‘폭력예방교육 코너’를 개편해, 최근 국민들의 관심이 뜨거운 아동학대 예방과 건강한 가족가치 확산을 위한 ‘부모교육’과 ‘폭력예방교육’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찾아 볼 수 있고,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강연, 성폭력·성희롱·가정폭력 교육 동영상 등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모바일 홈페이지에 담긴 모든 정보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와 문자메시지로 바로 보낼 수 있도록 연계기능을 적용해 정보의 빠르고 손쉬운 공유와 확산을 유도했다.
박현숙 여성가족부 기획조정실장은 “국민들이 모바일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여성가족부 정책 관련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민들께서 특히 이번에 새롭게 신설된 여성가족부 정책소식 문자발송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 정책정보를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