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Anritsu Corporation은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 라인업의 확대를 위해 3월 30일 새로운 신호 분석기 MS2840A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MS2840A의 주파수 범위는 9kHz ~ 44.5GHz이며 SSB 위상 잡음 성능이 크게 향상된 오실레이터가 내장되어 있다. 아울러 고성능 도파관 믹서를 사용한 밀리미터파 대역 스펙트럼 측정을 지원한다. 뛰어난 근접 SSB 위상 잡음 성능은 마이크로파와 밀리미터파 무선 장비, 79GHz 대역 차량용 레이더, 다양한 오실레이터 등을 비롯한 광범위한 R&D 및 제조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나아가, 편리한 내장된 신호 분석기 기능은 순간적인 송신신호 분석을 지원하며 잡음 지수(NF) 측정 기능에 대한 옵션과 다양한 측정 소프트웨어가 추가되어 송신 변조 신호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평가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