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보령폐차장서 실시한 교통사고 인명구조훈련 장면 |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는 교통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인명구조를 위해 29일 오후 1시경 보령시 주교면 소재 보령폐차장에서 폐차를 활용한‘교통사고 인명구조훈련’에 매진했다고 전했다.
이 날 훈련은 구조‧구급대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령폐차장과의 업무협의를 통해 승용차 1대를 지원받아 차량전복, 차량충돌, 차량화재 등 다양한 교통사고 상황을 부여하여 각 사고유형별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훈련은. 차량 유리 종류별 안전제거요령. 에어백 설치 및 조작 숙달훈련. 유압장비 활용 차량 문 개방 요령. 유압램 이용한 운전석 공간확보. 요구조자 들것이용 구출 및 응급처치방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구자웅 구조대장은“나들이가 잦은 봄철을 맞아 교통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이번 교통사고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하게 됐다”며 “상시훈련으로 흘린 땀 한 방울이 실제 사고현장에서 빛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시민의 안전구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