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최근 팁스밸리(주) 연구팀이 현장관리에 적합한 시설물 관리 솔루션인 스마트 제로드(XeRoad)를 개발했다.
이를 공공기관인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의 축산물방역관리분야에 적용하게 됨으로써 발빠른 방역/방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담당 인원에 비해 규모가 크고 다양한 시설물들을 관리해야하는 입장에서는 하자 없이 제대로 유지하기가 여간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원격지의 시설물에 스마트 기기를 접목시킨다면 보다 빠르고 즉각적인 반응으로 대응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피해 상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시설물 관리나 재난 안전관리 등과 관련해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분석-정확한 현장 상황 보고-빠른 판단’으로 이어지는 과정에 멀티미디어 정보를 적극 활용한 모바일 오피스를 구축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업무효율이 훨씬 증대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스마트 제로드는 위치기반(GIS, GPS) 기술을 이용해 지도로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과 직접 연동을 통한 길 찾기 서비스와 최적경로 관리를 활용해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워킹을 구현함으로써 목표 현장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차량운행정보관리(OBD)를 바탕으로 한 운행통계정보도 제공한다.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워킹 구현은 자바(JAVA) 기반으로 개발되어 다양한 환경에서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각종 내비게이션과의 직접 연동을 통해 시설물 관리 및 현장 관리용으로 적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향후 제로드를 기반으로 IoT를 활용한 O2O분야로까지 서비스 분야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대중화되어 가고 있는 클라우드(Cloud)도 주목받는 분야 중 하나다. 팁스밸리의 클라우드 림스(Cloud Rems) 역시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만들어진 솔루션으로 다양한 장비들의 상태를 어디서든 상시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이상 상태 발생 시 알림 메시지를 보내는 등 원격으로 즉각 조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현장업무관리에 스마트 기기를 도입하면 투자 대비 훨씬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점차 시설물 및 재난 안전 관리 분야에 확대 설치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2002년 설립된 팁스밸리(주)는 사업초기 ria 기반의 ux 기술을 기업업무에 적용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했다. 각종 ux platform 을 통한 응용사업을 기업/공공 기관 u-city 사업 등에 참여했고, 2010년 초반부터 모바일 사업에 진출에 기업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등을 하고있다.
최근 시설물 관리에 적합한 제로드 솔루션를 출시해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위치기반(GIS,GPS)중심의 정확한 시설물 관리, 내비게이션과 직접 연동을 통해 길 찾기서비스, 멀티미디어 정보를 활용한 신속한 현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차량운행정보관리(OBD)를 통한 운행통계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공공기관인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의 축산물방역관리분야에 최근 적용했다.
팁스밸리는 Cloud 구축 및 서비스 분야도 진출하였으며 다양한 장비들의 상태를 어디서든 상시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이상 상태 발생 시 알림 메시지를 보내는 등 원격으로 즉각 조치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