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AFP필리핀 정부는 지난 3일 인도네시아 팔렘방을 출발해 수비크만에 정박하려던 북한 화물선 진텅호를 몰수, 선원21명을 추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관련해 필리핀 당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2270호에 따라 북한 선박 '진텅호'를 동결시킨 것과 관련 "필리핀 관계 당국이 조속한 대응 조치를 취한 것을 평가한다"고 정부는 밝혔다.
이후 진텅호를 몰수함과 동시에 위험물질이나 폭발물질이 있는지 탐지견을 통해 수색했다. 진텅호에는 대량 팜유가 발견됐을 뿐 그외 의심스러운 불법 화물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정부는 앞으로 우방국들과의 긴밀한 공조하에 모든 유엔 회원국들이 안보리 결의 2270호를 철저히 이행해 나가도록 적극적인 외교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