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홍천군이 2017년까지 총 사업비 67억원이 투자되는 내촌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을 올해 21억원을 투자해 원활이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한국농어촌공사 홍천․춘천지사와 일괄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여 4년차 사업으로 추진중이며 2015년 기본계획 수립․승인후 지난 1월 2일 최종보고회를 거쳐 세부설계를 완료한 상태이다.
주요사업내용은 복지회관신축, 게이트볼장 리모델링, 가로정비, 산책로정비, 생태하천조성, 소공원조성, 역량강화사업 등 연차별 사업계획에 따라 추진하며, 올해 복지회관신축, 게이트볼장 리모델링, 소공원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보상협의 등 협조가 잘 되는 사업을 우선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지역주민들은 내촌면소재지가 획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내촌면 종합정비사업은 추진위원회를 비롯한 지역주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사업추진이 원활이 추진되고 있으며 조기에 사업이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천정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