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함평군 공약이행평가단 위원 공개 모집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민선6기 공약사항 이행여부를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공약이행평가단 위원 6명을 공개 모집한다.
평가단은 당연직 3명, 위촉직 7명 등 총 10명이며, 위촉직 중 군의원 1명을 제외한 6명을 모집한다.
공고일 현재 함평군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2년 이상 함평에 거주한 주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상·하반기 공약사항 이행실태를 점검·평가한다.
또 여건 변화로 공약사항의 변경·폐기 사유가 발생할 때는 평가단 토의를 거쳐 변경여부를 결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함평군민은 함평군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기획감사실 기획정책담당), 팩스(061-320-3575), 우편(신청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 중 사회적 공익활동 위원으로서 자질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며 행정·토목·건축·도시계획 등 전문분야 자격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공약사항 이행실태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담기 위해 평가단을 구성한다”면서 “공약의 내실화를 위해 가감 없는 응원과 채찍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