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서울시가 2일(화) 16시 서울시청 8층 간담회장에서 ‘제2기 서울특별시 인권위원회 위촉식 및 1차 정기회’를 개최하고 서울시 인권행정을 자문해줄 인권 전문가 총 14명을 위촉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인권위원회’는 2012년 9월 28일 제정·공포한 ‘서울특별시 인권기본조례’ 제14조에 따라 시민의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주요 시책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위해 설치되었으며 시민의 인권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시의 자치법규, 정책 등에 대해 개선권고를 할 수 있다.
위촉식은 박원순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외부 전문가에 대한 위촉장 수여 후 이어진 첫 회의에서 위원장 및 부위원장 호선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서울시 인권행정 초기의 방향을 제시하고 기틀을 다지는 데 협력한 1기 위원회의 바톤을 이어 받아 서울시 인권행정을 더욱 탄탄하게 구축하고 국제인권 등 새로운 인권 분야를 개척하는데 협력할 2기 인권위원회 위원 14명은 1기 인권위원회 위원의 연임을 통해 연속성을 확보하고, 그 외에 인권행정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서울시와 함께 발전적인 관계로 나아갈 수 있는 외부 전문가 및 시의회 추천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기 인권위원회가 열정적으로 구축해놓은 기반을 토대로 인권행정이 더욱 꽃피울 수 있도록 제2기 서울특별시 인권위원회가 인권행정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전문적인 자문 역할을 수행해 서울시가 인권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