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시흥시는 1월 29일 안전한 시흥을 위한 관내 유관기관(시흥시청,시흥경찰서,시흥소방서,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종 안전사고(재난)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도모하는데 상호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김윤식 시흥시장, 장우성 시흥경찰서장, 정순봉 시흥 교육지원청 교육장, 신종훈 시흥소방서장이 참석했으며, 유관기관 주요인사 등 안전업무관련 시흥시 핵심관계자도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유관기관 간의 안전 분야 정보 제공 및 공동 활용을 통한 시민의 안전 제반 업무 및 활동 지원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홍보 등 공동노력을 통한 안전한 시흥 도모에 적극 협력하기 위한 협약체결이다.
또한 2015.11.4일 국민안전처에서 화재, 범죄, 교통사고 등 7개 분야에 대한 생활안전지수 공개에 따라 시흥시 차원의 안전수준을 진단 분석하여 유관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정보(자원)를 공유하고 공동 활용을 통해 수혜자 중심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반구축 마련 공동협약이라는 점이 괄목할 만하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각 기관의 안전 분야 정보의 제공 및 공동 활용, 시민의 안전 ․ 재난을 대비한 제반 업무 및 활동 지원, 재난발생시 전문 인력 파견 등 상호 협력,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홍보 등 공동노력, 안전 관련 시민참여(자체, 공모)사업 협력, 기타 각 기관의 안전업무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이 협약 체결 내용이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이번협약을 통해 시흥시 자체적으로 재난예방 및 대응체계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이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공조체계를 강화해 나 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