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윤병세 외교장관은 26(화) 안보리 이사국인 세네갈의 망꿰르 은자이(Mankeur NDIAYE) 외교장관 및 뉴질랜드의 머레이 맥컬리(Murray McCully) 외교장관과 전화 통화를 갖고, 북한의 4차 핵실험 관련 유엔 안보리 대응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윤 장관은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 것을 평가하고, 사안의 엄중성을 감안하여 강력하고 포괄적인 안보리 제재 결의 채택을 위해 세네갈이 안보리 이사국으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은자이 외교장관은 북한 핵실험과 관련한 우리측 입장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하고, 안보리 결의 채택 과정에서 우리측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장관은 맥컬리 장관에게 뉴질랜드가 북한의 4차 핵실험 직후 신속히 핵실험에 대해 강력 규탄하고 추가 도발을 중지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을 평가하고, 안보리 이사국으로서 뉴질랜드가 강력하고 실효적인 안보리 결의가 채택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맥컬리 장관은 우리측 입장을 확고히 지지할 것이며, 안보리 결의 채택 과정에서 우리측과 긴밀히 공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