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김포시는 한강신도시에 조성된 호수공원의 공원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공원 입구에 표지석 설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치는 그동안 호수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공원 이름을 알 수 없어 불편하다는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표지석은 높이2.4m, 무게9.6톤의 오석으로 제작돼 호수공원을 대표하는 상징물로서의 역할은 물론이고 공원을 찾는 방문객의 만남의 공간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호수가 바라보이는 공원 진입광장에 설치됐다.
공원관리사업소장은 “호수공원은 김포한강신도시를 대표하는 공원인 만큼 이번 표지석 설치로 누구나 쉽게 호수공원을 찾을 수 있도록 공원이름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우리시에 있는 아름다운 공원의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