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지난 8일 유영록 김포시장을 비롯해 김포시자원봉사단체운영협의회 조화연 회장 및 소속 단체장 등 20여명은 김포1동 저소득 2가정에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에 참여했다.
날이 갈수록 추워지는 시점에 선정된 2가구에 연탄 각 500장씩 전달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을 만들고자 김포시 자원봉사단체 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깊은 정을 나눴다.
한 개의 무게가 3.5kg이 되는 연탄을 500번이나 한 자세로 반복하다 보면 지치기 일쑤지만 봉사자들의 모습에서는 힘든 기색을 찾아 볼 수 없었다. 좁다란 골목과 가파른 경사위에 위치한 전달 대상 가정에는 봉사자 한명 한명의 손을 거쳐 사랑이 쌓이고 온기가 불어넣어졌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어르신들께서 올겨울을 어느 때보다도 따뜻하게 지내시기를 바란다”며 “자원봉사단체의 지속적인 봉사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