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통계청(청장 유경준)은 국내외 북한관련 통계를 수집하여, 남북한 통계자료를 병행수록한 간행물 ‘2015년 북한의 주요통계지표’를 12월 15일 발간·배포한다.
동 간행물은 북한의 경제·사회 실상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북한통계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1995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다.
금년에는 남북한 통계를 비교한 주요통계와 함께 자연환경, 인구, 경제총량, 남북한 교류 등 14개 부문 131개의 통계표를 수록하였는데, 주요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다.
북한통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구, 국민계정, 산업분야의 ‘북한통계 설명(분석)자료’를 수록하였고, 국제기구(ITU, 국제전기통신연합)의 ‘이동전화가입자 수’ 통계표를 신규로 수집하여 추가하였다.
2014년 기준 북한의 이동전화가입자 수는 280만명이며, 인구 100명당 가입자 수는 11.19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