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박윤옥(새누리당)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저출산대책소위원회 위원장이 12월 11일 해남을 찾았다.
박위원장은 합계 출산율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한 해남군의 출산 장려정책을 살펴보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국회와 지자체, 민간의분위기 조성을 위한 협력방안 마련을 위해 지역을 방문했다.
박위원장은 해남군청에서 출산정책 사업보고를 받고, 박철환 해남군수, 이길운 해남군의회 의장 등과 간담회를 가진뒤 출산 가정을 방문해 산모 아기사랑 택배 배달 현장을 지켜보는 등 해남군의 출산 친화정책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위원장은 “해남군의 다양하고도 촘촘한 출산장려 정책에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좋은 사례들이 국가 정책으로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해남군에 분만 시설을 갖춘 산부인과가 없다는 점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개선 방안 검토 지시로, 10일 보건복지부가 해남의 병원에 분만실 시설비 및 운영비를 지원하기로 함에 따라 국회 차원에서도 이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